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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뉴스
[뉴스] 한류 페스티벌과 함께하는 대ㆍ중소기업 동반수출
이름 : ACE | 작성일 : 2017.05.22 11:20 | |링크 : http://www.bizinfo.go.kr/see/seeb/selectSEEB111Detail.do

KCON 2017 JAPAN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 개최

 

4년차에 접어든 KCON*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가 SMㆍJYP 협력을 통한 한류콘텐츠 마케팅, 현지 온라인크리에이터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을 선보였다.

 

* ‘한류의 모든 것’을 주제로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하여 CJ E&M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 KCON 2017 Japan 연계 판촉전ㆍ수출상담회 개요 >

 

ㆍ주최/주관 : 중소기업청/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 CJ E&M, KOTRA

 

ㆍ판촉전(B2C) : ‘17. 5. 19(금)~5.21(일), 일본 마쿠하리메세, 83개사 참여

 

ㆍ수출상담회(B2B) : '17. 5. 22(월), 힐튼도쿄호텔, 51개사 참여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은 적극적 문화마케팅과 대ㆍ중소기업 간 협력을 통한 동반수출 활성화를 위해 CJ E&M과 협력하여 ‘14년부터 동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 KCONㆍMAMA 연계 중소기업 판촉ㆍ수출상담 : (‘14)2회 → (’15)3회 → (‘16)4회

 

 금번 행사에는 한류마케팅 연계효과가 높은 뷰티ㆍ패션ㆍ생활용품ㆍ콘텐츠 분야에서 역대 최고인 4.5:1의 경쟁을 거쳐 51개 우수 중소기업이 선발되었다.

 

 * 뷰티/패션(28), 패션(12), 생활용품(8), 문화콘텐츠(2), 기타(1)

 

참여 중소기업은 5만여 현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소개‧ 판매해보는 기회를 갖고 일본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파악해 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150여 일본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통해 현지 B2B 시장 공략 및 유통망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SM C&C 및 JYP 엔터테인먼트와 중소기업청이 협력하여 도입한 러닝개런티 방식 PPL 사업 참여기업(33개사) 제품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도 마련하여 한류콘텐츠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금년부터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 스튜디오(K-STUDIO)를 별도로 설치하여 현지 온라인 크리에이터와 한류스타가 중기제품 소개영상을 현장에서 제작하는 이벤트를 새로이 선보였다.

 

행사기간 3일 동안 일본 현지 인플루언서* 20여 명이 중소기업 제품을 활용한 영상제작 퍼포먼스를 연속적으로 벌여 관람객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 SNS상에서 다수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사람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KCON은 한류문화 플랫폼과 대기업 협력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주요모델로 자리 잡았다.”라며

 

“중소기업의 한류마케팅 활용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실질적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간 및 관계기관 협력과 한류마케팅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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