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아이디어 1등 100만원 등 온누리상품권 총 250만원 수여 - 사람이 답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중소ㆍ중견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려면 사람 중심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중소기업 성과공유 10만 확산 운동(이하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 퍼포먼스 공모전」을 개최 한다.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은 중소기업(중견기업 포함) CEO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기업의 비전과 성과(비금전적 성과 포함)’를 근로자와 공유하겠다‘고 선언하는 기업문화 혁신 운동이다. 중소기업청은 2017년 6월부터 2019년까지 10만명의 중소․중견기업 CEO가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성과공유 확산 계획(누적, 명) : (‘17) 1만 → (‘18) 5만 → (‘19) 10만 본 캠페인에 참여하려는 CEO는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 게시판에*에 참여 등록하고 성과공유 퍼포먼스 동영상(또는 사진)을 중소기업청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 후, 동 캠페인에 참여할 세 명의 CEO를 추천하면 된다.(‘아이스버킷 챌린지 방식’과 유사) *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 게시판 및 페이스북 페이지는 캠페인 시작 시점인 5월말 오픈 예정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은 캠페인 참여자가 동영상(또는 사진)을 통해 퍼포먼스 수행 후, 확산 운동에 함께 참여할 세 명을 추천한다는 점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유사하다. <【참고】아이스버킷 챌린지 > ▸ (개요)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일병 ‘루게릭병’)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기부를활성화 하기 위한 사회 운동(‘14년 여름 시작, SNS 통해 급격히 전파) ▸ (방식) 참가자는 동영상을 통해 세 명의 사람을 지목하고, 지목받은 사람은24시간 이내 ‘100달러 기부(참여)’ 또는 ‘얼음물 뒤집어 쓰기(미참여)’를 선택 ▸ (진행) ‘얼음물 뒤집어 쓰기’는 캠페인 참여 지목을 받은 사람이 기부 거부시행하는 벌칙 성격이었으나 실제로는 기부 동참자들이 퍼포먼스 형식으로 수행 이번 ‘성과공유 10만 확산 캠페인’ 퍼포먼스 공모전은, (공모주제) 동 캠페인에 참여할 CEO(또는 CEO와 근로자)가 동영상(또는 사진)을 통해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은선언을 할 때 행할 퍼포먼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방법) CEO(또는 CEO와 근로자)가 행할 퍼포먼스의 구체적 행위와 의미를 작성하여, yis3585 @korea.kr로 5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제출정보) 공모전 참여자는 공모 아이디어(퍼포먼스와 그 의미),신청자명, 연락처, 주소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시상)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1등 온누리상품권 100만원(1명),2등 온누리상품권 50만원(1명), 3등 온누리상품권 30만원(2명), 장려상 2만원(20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문의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인력개발과(042-481-4482)로 문의하면 된다. ※ 출처 : 중소기업청 |